Skip to content

무주택확인서 발급 방법 이렇게!

오늘은 무주택확인서 발급 방법과 무주택확인서 인터넷발급이 가능한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 집 마련을 꿈의 실현하기 위해 가장 먼저 가입하는 것이 있다면 주택청약종합저축 통장인데요. 나이 제한이라든지 조건이 없다 보니 일찌감치 부모님들이 자녀 앞으로 청약통장 하나씩은 가입해 두시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정말 흔한 통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일정 조건을 갖춰야 연말정산 때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를 받기 위한 일정 조건은 총 급여액이 7천만 원 이하 그리고 무주택세대주여야 합니다. 그런데 소득공제를 받으려면 무주택확인서가 필요한데요. 

 무주택확인서 발급 방법 이렇게 하세요

다른 서류와 다르게 무주택확인서 인터넷발급은 어렵습니다. 무주택확인서를 발급받으려면 먼저 통장을 개설한 은행으로 방문하셔서 비치되어 있는 확인서를 작성 후 은행에서 등록을 하시면 되네요. 

그리고 방문하실 때 주민등록등본과 신분증을 챙겨 가시는 거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할 경우 수수료가 있죠. 집에서 무료로 인터넷 민원24를 통해 발급받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주택마련저축은 연간 납입액 240만 원 한도로 납입액의 40%를(최대 96만 원)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저축 취급기관에 무주택확인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제출한 연도 이후 납입액만 공제가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주택청약총합저축 취급은행입니다. 만약 무주택자로 청약통장이 없는 분들은 취급은행으로 가셔서 개설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 예금은 예금자보호법에 의하여 보호되지는 않으나 주택도시 기금의 조성 재원으로 정부가 관리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무주택확인서 발급 방법과 무주택확인서 인터넷발급 가능한지 알아보았습니다. 의외로 놓치는 분들이 많아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네요. 집을 참고하셔서 은행으로 가시면 될 것 같아요. 모든 분들이 저녁 노을이 지는 멋진 집까지는 아니지만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내 집 마련의 꿈이 이뤄지기를 간절히 바랍니다.